BOOK NEWS


북 뉴스

2월 신간 도서 소개(아동,청소년) -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등록일
2026-02-11
조회수
7
 

스카이다이빙

문경민 저 / 13,500원 / 문학동네


★청소년 독자가 사랑한 책
『훌훌』의 감동을 잇는 문경민 신작★

추락도 같이 하면 재미있을걸?
일부러 뛰어내리기도 하잖아. 스카이다이빙!

『훌훌』로 제12회 청소년문학상 대상과 제14회 권정생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며 청소년 독자들의 독보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아 온 문경민 작가의 신작. 『훌훌』에서 단절된 과거를 딛고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의 성장을 보여 주고, 『나는 복어』를 통해 자신만의 꿈을 찾아 나서는 특성화고등학교 아이들의 생생한 일상을 그렸던 문경민 작가가 이번에는 『스카이다이빙』으로 먹먹한 감동을 전한다. 삶의 중력을 이겨내고 최선을 다해 좋은 쪽으로 내딛는 용기를 보여 주며 전작의 감동을 잇는 작품으로 다시 한번 청소년들에게 다가간다.

『스카이다이빙』은 자폐성 장애를 가진 동생을 둔 주인공 윤아와 저마다 ‘삶의 조건’을 짊어진 도희, 필우가 모여 각자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오는 눈부신 과정을 그린다. “꼬인 상태로 시작한 인생”이라며 억울해하기보다, 서로의 손을 잡고 기꺼이 삶 속으로 뛰어드는 이들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짜릿한 해방감과 뭉클한 감동을 준다. 삶의 무게 때문에 추락하고 있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다정하고도 단단한 위로를 건네는 작품이다.
















구파이와 검은 사제들의 비밀

윤주형 글 / 한동현 그림/만화 / 13,000원 / 이을출판사


“마법의 분필이 여는 피타고라스의 세계, 모험으로 배우는 수학!”
“수학 × 모험 × 세계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판타지 수학동화”
“문제를 푸는 수학에서 삶을 생각하는 수학 이야기”


『구파이와 검은 사제들의 비밀』은 초등 4·5·6학년을 위한 판타지 수학동화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마법의 수학 분필을 들고 떠나는 구파이의 판타지 수학여행은 이번에는 천재 수학자 피타고라스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구파이와 판타지 수학 모험의 단짝 ‘나좀바’는 대수학 중학교 입학을 위한 수학 대회에 참가해 두 번째 미션에 도전한다. 새로운 동반자 강제아와 함께 3인 1조가 된 이들은 마법의 수학 분필을 사용해 또 다른 판타지 세계로 이동한다.
아이들이 도착한 곳은 피타고라스 학파가 지배하던 세상이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두 번째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피타고라스를 알아가는 과정’을 따라 판타지 수학여행을 이어 가며, 삶을 바라보는 ‘세계관’의 중요성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다.
『구파이와 검은 사제들의 비밀』은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판타지 세계로 독자를 초대하며, 수학에 자연스럽게 다가가도록 돕는 작품이다. 평소 어렵게 느꼈던 수학의 원리를 동화라는 이야기 구조 안에 담아, 가랑비에 옷이 젖듯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독자들은 흥미진진한 모험을 따라가며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자연스럽게 만나게 된다. 어렵게 느껴졌던 수학은 공식이 아닌 이야기로 다가오며, 생활 속 수학과 생각하는 힘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특히 이 책은 단순한 문제 풀이를 넘어, 피타고라스의 삶과 사상을 통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세계관의 질문까지 함께 던진다. 수학적 사고와 인문적 사고를 동시에 키우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수학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아이,
이야기 속에서 수학을 만나고 싶은 아이,
그리고 재미와 생각의 깊이를 함께 잡고 싶은 부모님께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