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웹진

새로 나온 책(아동)
7월 신간 소개 (아동, 청소년) - 매주 업데이트됩니다!
등록일
2016-07-01
조회수
3788



땅콩시장에서 행복찾기

이혜진 글 / 김효진 그림 / 12000원 / 사계절 / 초등전학년

다문화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우리 어린이들에게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설명하고 어떻게 이해하게 해야 할까요?『땅콩 시장에서 행복 찾기』는 다문화 사회에서 여러 이웃이 함께 어울려 사는 모습을 밝고 경쾌하게 그린 그림책입니다. 다문화 사회에서 다름과 낯섦을 이해하고 배려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 7. 거록의 혈전

이문열 원작 / 형민우 각색.그림 / 9500원 / 고릴라박스 / 8세부터

우리 시대 거장 이문열이 한국 만화계의 신화 형민우와 함께한 『초한지』 제7권 《거록의 혈전》편. 원작 내용을 충실히 살리면서도 형민우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연출로 만화적 재미를 더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또한 중국의 역사와 지리, 문화 등 교과서에서 제대로 다루지 않은 학습 정보를 실어 다양한 역사 상식과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교훈을 전달한다. 이번 편에서는 상장군이 되어 초나라의 병권을 손에 쥔 송의는 항우와 범증을 자신의 휘하에 두고 진에 포위된 조나라의 거록성으로 출정한다. 



초등수학 풀이노트 2 - 따라만 써도 수학이 100점

파란정원콘텐츠연구소 지음 / 7800원 / 파란정원 / 초등중학년 

오늘도 수학 문제집을 풀며 한숨을 폭, 하고 쉬고 있나요? 분명 저학년 때는 100점도 곧잘 맞고 수학을 잘한다는 얘기도 많이 들었었는데, 고학년으로 올라오면서 점점 수학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나요? 아마 많은 친구가 같은 마음일 거예요. 정말 수학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수학 공부가 쉽지 않으니 말이에요.
사실 몇 개 단원만 빼면 저학년 때는 사칙연산만 잘하면 큰 문제 없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고학년 수학은 달라요. 사칙연산에 수학 개념이 더해져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해야만 문제를 제대로 풀 수 있고, 혼합 계산으로 정확한 순서에 맞춰 계산해야 답을 구할 수 있지요.
그래서 초등 수학 풀이 노트 2에서는 1권에서 중요하게 연습했던 바르게 쓰기와 함께 개념 정리를 담아 문제를 풀기 전 어떤 개념을 이용해 문제를 풀어가야 하는지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념을 정리할 때는 길게 설명하지 말고 자신이 이해한 내용을 중요한 요점만 간단하게 적으면 됩니다.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 IQ210 김웅용 교수의 어릴 적 이야기

김웅용 글 / 양상용 그림 / 12000원 / 고인돌 / 아동

[동심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은 기네스북에 “IQ 210 세계 최고 지능 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던 김웅용 교수의 신기하고 놀라운 어린 시절 이야기다. 2살 때부터 시를 짓고 일기를 쓰고 그림을 그렸다. 세 살에 미적분을 풀고, 4살에 일본 후지 TV 출현 해 동경대생과 미적분 문제를 푸는 시합을 벌여 이겼는데, 이 소식이 온 세계에 알려져 한민족의 우수성을 세계만방에 떨쳐 나라를 빛낸 바 있다. 책엔 천재 김웅용이 아니라 어린이 김웅용이 느꼈던 배움의 즐거움과 동심이 가득 담겨 있다. 



게으른 새

카미유 루종 글.그림 / 강희진 옮김 / 12000원 / 우리나비 / 유아

『게으른 새』는 수채화법으로 채색된 그림과 함께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아름다운 미지의 장소로 우리를 데려다줍니다. 게으른 새는 하늘을 날아다니기 위해 모든 형태의 이동 수단을 이용합니다. 비행기, 열기구, 낙하산… 그런데 어느 날 연 끝에 매달려 날아가다가 세찬 바람에 떠밀려 정글에 떨어지게 되었었습니다.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넘어져도 괜찮아!

일란 브렌만 글 / 이오닛 질베르만 그림 / 박나경 옮김 / 13000원 / 봄볕  

아플까 두려워서 새로운 도전을 겁내는 친구들에게 과정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이야기『넘어져도 괜찮아』. 실비아가 바닥에 떨어진 베개를 주우려다 침대에서 떨어졌어요. 바닥에 턱을 세게 부딪치는 바람에 피가 나지 뭐예요! 엄마, 아빠가 서둘러 병원에 가자고 했어요. 심지어 턱을 꿰매야 할지도 모른대요. 실비아는 “턱이 뚝 떨어졌을까 봐” 몹시 무서웠어요. 게다가 턱에 흉터가 남을 거래요. 상처 때문에 못난이가 될 까봐 무서워서 펑펑 울었어요! 엄마가 울고 있는 실비아에게 엄마 이마에 있는 흉터를 보여 주었어요. 엄마는 “우리 몸 어딘가에 흉터가 하나씩 있다”고 했어요. 정말일까요? 



초밥이 빙글빙글

구도 노리코 글.그림  / 윤수정 옮김 / 11000원 / 책읽는곰 / 3세이상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의 시원한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세 번째 대작전 『초밥이 빙글빙글』. 전작 《빵 공장이 들썩들썩》에서 집채만 한 빵을 만들다 멍멍 씨네 빵 공장을 폭파시키고, 《기차가 덜컹덜컹》에서 보일러에 옥수수를 몽땅 넣었다가 멍멍 씨네 기차를 팝콘 속에 파묻히게 만들었던 말썽쟁이 야옹이들이 이번에는 멍멍 씨네 초밥집을 엿보고 있네요. 야옹이들은 꾀를 내어 멍멍 씨 몰래 초밥을 빼돌리기로 합니다. 그런데 숲으로 소풍 나온 친구들이 초밥을 중간에서 다 먹어 버린 거예요.야옹이들은 좀 더 치밀한 계획을 세웁니다. 땅속으로 구덩이를 파서 자기들만 먹을 수 있는 '초밥 롤러코스터'를 만들기로 하지요. 깊은 밤 야옹이들은 초밥집 앞마당을 파다가 실수로 수도관을 건드렸어요. 그런데……. 



걷기 싫어요

한나 바르톨린 그림 / 이다 예센 글 / 하빈영 옮김 / 10500원 / 현북스 / 4-7세

『걷기 싫어요』는 막냇동생에게 빼앗긴 엄마아빠의 사랑과 관심을 되찾고 싶은 코비의 꾀병에 얽힌 에피소드가 비슷한 처지에 놓인 아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하는 그림책이다. 동생을 두 명이나 둔 코비는 이성적으로는 안 된다는 걸 알지만 마음으로는 자신도 막내처럼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독차지하고 싶다. 그런데 다리가 아프다는 코비를 아빠엄마는 모른척하는데…. 




할머니의 여름휴가

안녕달 글.그림 / 12000원 / 창비 / 4세 이상 

《수박 수영장》 작가 안녕달의 두 번째 그림책 『할머니의 여름휴가』가 출간되었습니다. 현실과 환상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태연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저자 특유의 이야기가 이번에도 '시원한 상상'을 선물합니다. 탁 트인 구도와 맑은 색감으로 표현된 비취빛 바다와 고운 모래톱 장면. 할머니에게 찾아온 휴식과 위로의 순간이 독자들에게도 넘어와 무더위를 잊게 하는 청량감을 선사합니다.
더운 여름날, 바닷가에 다녀온 손자가 혼자 사는 할머니를 찾아옵니다. 손자는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할머니를 위해 바닷소리가 들리는 소라를 선물합니다. 할머니는 소라를 통해 뜻밖의 여름휴가를 떠나게 됩니다. 비취빛 바다와 고운 모래톱, 할머니가 떠난 바다는 어떤 모습일까요? 안녕달 작가 특유의 엉뚱하고 태연한 상상력으로 휴가와 여행의 즐거움이 기분 좋게 펼쳐집니다. 



생쥐 우체부의 여행

마리안느 뒤비크 글,그림 / 임나무 옮김 / 12000원 / 고래뱃속 / 유아

월요일이에요. 생쥐 우체부가 여행을 시작해요. 작은 짐수레에 우편물을 가득 싣고 길을 나서요. 먼저 곰 아저씨네 집에 들러서 편지를 전해 주어요. 다음번에는 토끼 가족의 집에 들러 커다란 꾸러미를 주고, 그 다음에는 나무 위에 있는 새들의 집에 가서 우편물을 전달하죠. 친구 용의 집에서 잠깐 쉬기도 하지만, 시간은 빨리빨리 지나갑니다. 땅 속에 사는 개미 아주머니들, 집을 등에 지고 다니는 거북이 아주머니, 바닷속 가라앉은 배 안에 사는 문어 아주머니, 천장에 거꾸로 매달려 잠자는 박쥐 세 자매……. 마침내 할 일을 모두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짐수레에 소포가 하나 남아 있네요. 마지막 소포는 누구 걸까요? 



과학 해적단, 사마귀의 습격을 받다 : 곤충

황근기 글 / 권희선 그림 / 12000원 / 뜨인돌어린이 / 초등저학년

통합교과서 속 과학 지식을 빠짐없이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저학년 과학동화」 제3권 『과학 해적단, 사마귀의 습격을 받다: 곤충』. 해골섬에서 신비한 물을 마시고 다시 어른의 몸을 찾은 과학 해적단, 잭과 키드! 식량을 구하러 곤충섬에 갔다가 신비한 물의 부작용으로 몸이 곤충만 해진다. 개미 군단에 쫓기고, 사마귀의 날카로운 앞발에 목숨의 위협을 받고, 거기에 보물지도를 빼앗으려는 무데뽀 일당에게 쫓기기까지 한다. 날개 달린 곤충의 도움을 받아야 배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을 텐데……. 잭과 키드는 무사히 곤충섬을 탈출할 수 있을까? 





신사임당 - 꽃과 나비를 사랑한 예술가

장정예 글 / 이윤민 그림 / 11000원 / 파랑새

[꽃과 나비를 사랑한 예술가 신사임당]은 신사임당이 태어나서부터 48세의 길지 않은 삶을 마무리할 때까지의 일대기를 아이들이 읽기 편하게 그림을 곁들여 구성한 인물 이야기다. 신사임당의 생애를 비롯해 조선 시대의 시대적 배경을 상세히 담아 그 시대 속에서 신사임당의 삶을 한 편의 영화처럼 그려 볼 수 있을 것이다. 



생각하는 ABC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 이지원 구성 / 13800원 / 논장

A부터 Z까지 알파벳 그림이 담겨있는 그림 사전 『생각하는 Thinking ABC』. 이 책은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모두에게 새로운 알파벳 문자로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도록 즐기며 공부하는 그림책입니다. 문자 기호를 새로운 개념으로 시각화한 그림책으로, '한글'과 '알파벳' 그리고 '숫자'의 각 글자 형태와 사물을 연결시켜 풀어낸 독특한 상상력이 펼쳐집니다. 문자의 개념을 형태와 연결시켜 문자가 처음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역사, 문화까지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몽당분교 올림픽

김형진 글 / 김중석 그림 / 9500원 / 파랑새

임진강은 큰 강 중에서 유일하게 하구가 바다로 열려 있다. 그래서 제 속도대로 흐르는 살아 있는 강이다. 그런데 반대로 상류는 꽉 막혀 있다. 휴전선이 가로지르기 때문이다.『걸어서 만나는 임진강』은 가족이 함께 읽고 임진강 답사를 떠날 수 있는 충실한 안내서이다. 4대강 개발로 망가진 우리의 강을 다시 살리기 위해 강의 어엿한 본 모습을 간직한 임진강을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자. 



걸어서 만나는 임진강

이재석 글 / 문종훈 그림 / 12000원 / 사계절

임진강은 큰 강 중에서 유일하게 하구가 바다로 열려 있다. 그래서 제 속도대로 흐르는 살아 있는 강이다. 그런데 반대로 상류는 꽉 막혀 있다. 휴전선이 가로지르기 때문이다.『걸어서 만나는 임진강』은 가족이 함께 읽고 임진강 답사를 떠날 수 있는 충실한 안내서이다. 4대강 개발로 망가진 우리의 강을 다시 살리기 위해 강의 어엿한 본 모습을 간직한 임진강을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