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즐기는 다양한 음료 가운데 심신에 더없이 좋은 최상의 음료가 바로 차이다. 차가 다양한 이름과 형태로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는 이유다. 우리나라의 경우 차문화가 그다지 널리 보급되지 못하여 일부 차인들만 즐기는 고급 음료로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차를 쉽고 친절하게 소개하여 생활 속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또 티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차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품평의 방법, 티카페 경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시하였다.
지금까지는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픈 증상의 원인이 근육에 있다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의학의 발달로 인해 근막의 유착 및 변형에 그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근육이나 근섬유, 내장 같은 조직은 각각 단독적인 근막으로 뒤덮여 있다. 이 근막이 인접하는 조직의 완충재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 각 부위를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책이란 무엇이어야 하는가?’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었다. 청년실업률이 10%에 육박하는 요즘, 많은 사람이 불안한 자신의 처지에 자기중심성을 잃고 방황한다. 이들에게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책을 빨리, 보다 많이 읽으라고 말하는 오늘날에 저자 이정훈은 전혀 다른 해결책을 제시한다.
미국 의학계가 숨기고 싶어 하는 암의 발생과 치료, 예방에 관한 병원 밖 정보를 다룬 책. 저자 타이 볼링거의 20년 취재 결과가 담긴 다큐멘터리 두 편은 유튜브에서 800만 회 이상 조회되었으며 수천 명의 암 환자가 수술, 화학요법, 방사선치료와 달리 인체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다양한 암 치료법으로 생명을 지키는 계기가 되었다.